[청주=내외뉴스통신] 김종혁 기자 = 충북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보영)가 연중 자원봉사 활성화와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유관기관 및 기업이 참여하는 '2014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 발대식'을 5일 오후2시 시청 10층 남한강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은 노블레스 오블리제(사회적 신분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무)를 실천하고 있는 17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하여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운동의 참여 기관 및 기업은 KB국민은행, K-water 충주권관리단, 한국전기안전공사 충주음성지사, KT충주지사,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충주의료원, 국민건강보험 충주지사, 충주보훈지청, 한국전력공사 충주지점, 19전투비행단, 보그워너베루시스템즈코리아, 농업회사법인(주)김치나라, (주)포스메이트, 충주여성기업인협회, 한국도로공사 충주지사, 진성공사, 충주신문 등이다.

이날 KB 국민은행이 첫 번째 주자로 기를 전달받아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한 다음, 순서에 맞게 16개 기관 및기업에게 기를 전달해 맨 마지막으로 릴레이 깃발을 충주시에 반납하는 것으로, 2014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조보영 센터장은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을 통해 충주의 많은 기관 및 기업이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함으로써, 더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043@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4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