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새정부의 핵심 국정목표인 ‘고용률 70% 달성 로드맵’ 발표에 따라 9월 3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노·사·민·정이 함께하는 ‘부산시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 보고회(이하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노·사·민·정 대표로 구성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허남식 부산시장)위원 및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보고회는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경영자총협회, 한국노총부산지역본부 등 관계 기관의 전략을 종합한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 종합보고에 이어, ‘사단법인 안심생활’의 일자리창출 우수 사례 발표와 각계의 의견 청취 시간을 가지고 마지막으로 노·사·정의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부산시가 향후 5년간 시행할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은 ‘함께 일하는 도시, 행복한 시민’ 을 비전으로 5년간 25만 명의 취업자 수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취업취약계층인 여성, 청년, 장년, 노년의 고용률도 일정 수준 이상 올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추진전략은 △창조경제를 통한 일자리 창출 △일하는 방식과 근로시간 개혁 △청년·여성 등 비경제활동 인구의 고용률 제고 △일자리를 위한 사회적 연대와 책임강화 △일자리 2% 더 늘리기 확대·강화 등 5개 추진과제 22개 시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용 없는 성장 시대가 이어지면서 지역 고용여건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앞으로 부산지역 노·사·민·정이 서로 힘을 합쳐 노력해 나간다면 부산의 현재 고용률은 61.9%이지만 2017년까지 고용률 70% 달성은 충분히 가능하다.”라고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창출에 총력 대응하여 일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일할 수 있는 부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