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신용수 기자 = 11조 300억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이 2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나 정치권의 반응은 엇갈렸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반면, 추경안에 찬성한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정의당은 추경안 통과에는 찬성했으나 우려의 목소리도 함께 전했다. 자유한국당은 추경안의 반대 입장을 분명히했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2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국민경제를 살리는 추경안 통과를 환영한다"며 "여야 각 당이 양보하며 얻어낸 합의는 촛불민심이 요구한 협치정신을 실천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45일 만에 처리된 이번 추경안은 일자리 창출과 저소득,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해 11조 원 규모로 편성됐다"며 "이번 추경의 주요사업은 공공부문 일자리 확충과 스타트업 창업 촉진, 소상공인 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여건 개선 등 서민생활 안정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국민의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우여곡절 끝에 추경안이 통과됐다. 이번 추경이 국민께 희망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환영의 입장을 냈다.

그러면서도 "정부·여당이 대통령 공약을 서두르는 과정에서 부실한 추경안을 제출하고 그 필요성과 사용목적에 대해서도 미리 야당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노력을 기울이지 않은 점이 아쉽다"고 우려했다.

바른정당은 "문 대통령이 좀 더 적극적으로 노력했다면 이렇게 시간을 끌지 않을 수도 있었다는 점에서 아쉽게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표결 과정에서 집단 퇴장하며 추경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한 자유한국당은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의 논평을 통해 "국민세금으로 공무원 늘리는 추경 처리, 미래세대 앞에 설 낯이 없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훗날 역사는 오늘을 대한민국 정부가 시장과 민간의 힘을 억누르고 돌이킬 수 없는 국가주도 경제의 늪에 발을 디딘 오욕의 날로 기록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spri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2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