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에서 경북도정 챙기는데 큰 역할 할 듯


[대구=내외뉴스통신]강원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인 오중기위원장이 9일(수) 청와대 정책실 소속 균형발전 선임행정관에 임명 됐다.

오 선임행정관은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와대 입성을 끝까지 고민한 것으로 알려지는데, 지역 발전을 위해 청와대와 소통할 창구가 필요하다는 주위의 설득으로 결심한 것으로 알려진다.

균형발전선임행정관은 국가공무원 2급에 해당하는 고위직이며, 국가 균형발전 정책과 광역 시·도 단위의 행정 및 숙원사업을 관리하는 중요한 파트로, 특히 오 선임행정관은 대통령이 강한 실행의지를 드러내는 균형발전과 대통령공약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져 향후 오 선임행정관의 역할이 주목되고 있다.

오중기 선임행정관은 포항 출신으로 지난 지방선거에서는 경상북도지사 선거에도 출마하였으며, 18대~19대 대통령선거에서는 경북선대위 상임위원장을 역임한 당내에서 주목받는 차세대 정치지도자로 분류되고 있다.

특히 이번 19대 대선에서는 당내 경선에서부터 문재인 후보를 적극 지지하면서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역할을 맡기도 했다.

오중기 선임행정관은 대구.경북 당직자 중에서 유일하게 청와대에 입성한 케이스이며, 향후 경북발전을 위한 지방과 중앙정부·청와대 간 중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dnjstns10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76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