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내외뉴스통신] 이형배 기자 = 김오영 경남도의회의장은 10일 오후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창원시장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장은 "지방선거를 준비해 오는 과정에서 지방자치와 지방정치의 의미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은 회의를 느꼈다"며 "참담한 심정으로 불출마 결단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20년 동안 반듯하고 정직한 지방정치를 해왔다고 자부하며 이를 통해 시민과 함께 창원시의 발전을 이루어 가고자 노력했다"며 "그러나 우리나라 정치문화의 현실을 실감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경남지사·창원시장 선거와 관련해 지지 후보가 있느냐는 질문에 그는 "누구를 지지한다기보다 행정은 연속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불출마를 하는 자리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다만 저의 정치철학에 맞는 후보는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시장 선거는 옛 창원권과 마산권의 지역구도 대결 양상도 나타나고 있다. 안상수 전 대표와 조영파 전 부시장이 마산권이고, 배한성 전 시장과 배종천 의장, 이기우 전 부시장, 최림 대표는 창원권이다.

불출마 선언한 김오영 의장은 마산권으로, 이제 마산권 예비후보는 2명으로 줄어들었으며, 예비후보들 간에 '합종연횡'도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odcy@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