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방송 등 인기 600만 다운로드 돌파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재성 기자 = 스마트폰, 태플릿PC 등 스마트기기에서 다양한 시청 편의 기능은 물론 고화질 DMB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이용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스마트기기 전용 DMB 어플리케이션 <스마트DMB>가 600만 다운로드 시대를 맞아 시청자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지상파 DMB QBS(대표 김경선)는 스마트기기 전용 DMB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DMB'의 다운로드 시청자 600만 돌파를 기념해 를 오늘(1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융합서비스社 옴니텔이 개발한 '스마트DMB'는 국내 스마트폰 제조 3사 중 2개사에 선 탑재로 내장돼 출시되고 있어, 2014년 2월 500만에 이어 단 한 달 만에 100만 명이 증가, 3월 현재 총 600만 명으로 폭발적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DMB QBS측은 연말까지 이용자 1300만 시대를 내다보고 있으며 '스마트DMB'의 핵심서비스라 할 수 있는 고화질 DMB 서비스는 수도권 채널 중 8개 채널(KBS♥, KBS★, SBSⓤ, ⓜYTN, QBS, GS홈쇼핑, U1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지속 확대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처럼 큰 인기를 얻으며 국민 모바일방송 앱으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DMB'의 주인공인 시청자들에게 보답의 의미를 전하고, 새로운 모바일 쇼핑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DMB 홈쇼핑문화도 함께 장려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QBS의 는 QBS 홈페이지 (www.QBSi.co.kr/)와 모바일웹(m.QBSi.co.kr),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간단한 퀴즈 정답만 맞추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DMB 쇼핑채널인 GS SHOP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0원 상품권을 발송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번달 1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3,11(화)~4.11(금)) 최종 당첨자 발표는 4월 18일 QB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jsjswill@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