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차 없는 날 조직위원회’는 10월 6일(일) 진행되는 ‘2013 서울 차 없는 날’에 운영되는 차 없는 거리를 단 하루만이라도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고자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서울시와 시민단체로 구성된 ‘차 없는 날 조직위원회’는 2013년 서울 차 없는 날이 보행자 중심의 도로와 녹색교통 이용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광화문삼거리~세종로 사거리 + 세종로사거리~시청앞 공간 채울 아이디어 공모>

2013년 ‘서울 차 없는 날’은 크게 광화문 삼거리~세종로 사거리와 세종로 사거리~시청 앞까지 세종대로 1.1㎞ 구간에서 진행된다.

<‘2013 서울 차 없는 날’ 행사 개요>

* 일시 : ‘13.10. 6(일)

* 광화문삼거리∼세종로사거리(세종문화회관 쪽 일방향)
- 07:00 ∼ 18:00
- 차 없는 날 퍼포먼스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
- 재활용장터 등 친환경마당

* 세종로사거리∼시청앞(양방향)
- 07:00 ∼ 22:00
- 자유로운 보행환경 조성
- 하이서울페스티벌 거리축제

차 없는 거리는 보행자와 자전거만 다릴 수 있고 보행자 전용도로 일부 구간을 정해 시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차 없는 거리에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차 없는 날의 의미를 담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오는 9월 17일까지 공모한다.

프로그램은 문화 예술 및 공연, 건강관리 등 장르에 제한이 없고 차 없는 날의 의미를 담고 시민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와우서울홈페이지(wow.seoul.go.kr) 응모, 차 없는 날 조직위원회에서 최종 선정>

시민 참여 프로그램 접수기간은 9월 2일부터 9월 17일까지이며, 응모신청서와 프로그램 설명서를 제출하면 되는데, 공연인 경우 5분 이내의 동영상 또는 음원을 함께 서울시 공모전 운영 홈페이지인 와우서울(wow.seoul.go.kr)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차 없는 날 조직위원회에서 ‘2013 서울 차 없는 날’ 행사에 적합하고,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주고 같이 즐길 수 있는지 여부 등을 심사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시민(단체)은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일부 구간에 준비된 시민참여 마당에서 자신들의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양완수 서울시 친환경교통과장은 “시민과 함께,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2013 서울 차 없는 거리를 위해 끼와 재능을 펼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