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두달간, 도내 및 타시도 거주 체납자 4100명, 1000억 원 징수 독려


[경남=내외뉴스통신]김은정 기자= 경남도는 9월부터 두 달 동안 도와 시군 체납징수 전문가로 구성된 ‘광역징수기동반’을 운영해 고액 체납자에 대한 체납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도는 18개 시군과 함께 체납징수 기술이 탁월한 공무원들을 생활권이 인접한 6개 시군을 1개반으로 묶어 총 3개반으로 운영한다.

먼저 9월에는 도내에 거주하는 5백만 원이상 체납자 2천9백 명을 대상으로 체납자의 실거주지와 생활실태 등을 밀착 모니터링해 체납액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납부확약서 등을 징구한다.

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압류와 공매처분, 직장조회를 통한 급여압류 등의 조치를 취한다. 법원공탁금, 특허권, 저작권, 인터넷도메인 등 은닉재산도 추적해 압류함과 동시에 관허사업제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의 행정처분도 실시한다.

10월에는 수도권 등 전국에 거주하는 3백만 원이상 체납자 1천2백 명을 대상으로 거주지가 불분명해 체납 관리가 소홀한 고액체납자의 주소지를 직접 방문해 거주여부를 확인하여 체납자 상황을 고려한 납부 방안을 협의하고 체납액 납부를 독려한다.

행방불명 등 무재산으로 거주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결손처분을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징수활동을 시행한다.

우명희 경남도 세정과장은 “광역징수기동반은 도와 시군이 합동으로 진행하는만큼 체납징수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관외에 거주하고 있는 체납자에게 경각심을 주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상반기에도 ‘광역징수기동반’을 운영해 두 달간 체납액 110억 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kheojt@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97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