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안구건조증은 눈을 보호하는 눈물이 제대로 기능을 다 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질환이다.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눈이 자극되어 눈물이 흐르거나 이물감, 통증, 뻑뻑함이 나타날 수 있으며 생활에 불편함을 가져다 준다. 심한 경우 안구 표면이 손상되어 시력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

인천 푸른세상안과는 최근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근거리 작업이 늘어감에 따라, 점차 증가하고 있는 이런 안구건조증 환자들을 위하여, 안구건조증 전문의 정재림 교수를 영입하고 안구건조증 전문 검사 장비인 리피뷰 장비를 도입한 전문적인 안구건조 클리닉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알렸다.

푸른세상안과 정재림 원장과 함께 안구건조 클리닉에서 하는 일은 무엇이고, 어떤 이유로 신설이 되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안구건조증 전문 검사 장비를 도입한 이유는 무엇인가?

안구건조증 환자들의 대부분은 마이봄샘의 이상으로 눈물이 지나치게 빨리 증발하여 발생한다. 리피뷰 장비는 눈 표면 두께 검사와 눈 깜빡임 완전도 검사뿐만이 아니라 눈꺼풀에 위치한 마이봄샘의 구조를 광간섭단층촬영기법으로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어 안구건조증의 정확한 치료에 도움이 된다.

△안구건조 클리닉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가?

안구건조증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구건조증의 원인을 파악하여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푸른세상안과 안구건조 클리닉에서는 안구건조증 전문 진단 장비인 리피뷰를 통하여 안구건조증 원인을 찾아내고 4단계로 나누어진 치료과정을 통해 근본적으로 안구건조증을 치료한다.

△안구건조 클리닉을 신설한 이유는?

안구건조증 환자들은 대부분 안과를 방문하지 않고 스스로 인공눈물의 점안을 통해 당장의 불편함만을 개선하려 하는데 이는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현상유지에 그치거나 도리어 악화될 여지가 있다. 안구건조 클리닉 신설로 인하여 앞으로는 안구건조증 환자들이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 근본적으로 안구건조증을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3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