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각종 자격증의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카페 공인모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중급을 합격한 수험생들의 합격수기를 카페 내 시험후기 게시판을 통해 공개했다.

합격수기에는 무료강의 활용법, 오답노트 정리방법, 벼락치기 팁, 고득점 풀이비법 등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과, 미응시 수험생들에게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으로 가득했다.

공인모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 2, 3, 4급을 독학을 통해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는 무료 인강과 시험일정, 시험과목에 따른 기출문제 등을 제공하는 재능나눔 카페다.

공인모는 특히 저자직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로 수업하기 때문에 강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질의응답 등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다고 수강생들은 말했다.

한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경쟁을 통한 선발 시험이 아닌 60점 이상만 획득하면 누구나 고급 자격증을 소지할 수 있는 인증 시험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5회는 5월 27일(토) 실시될 예정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6월 13일(화)이다. 원서접수는 4월 18일(화) 오전 9시부터 5월 10일(수) 오후 6시까지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 혜택으로는 3급 이상은 교원임용시험 응시자격 부여, 2급 이상은 인사혁신처 시행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 시험 응시자격 및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추천 자격요건이 부여된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3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