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신용수 기자 =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국정감사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여론 조작' 의혹으로 파행됐다.

국회 교문위는 12일부터 교육부를 상대로 국감을 진행 중이다. 그러나 자료 제출 여부와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반발로 감사가 중단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교문위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국정 역사교과서 찬성 여론을 조작하기 위해 차떼기가 광범위하게 이뤄졌다는 사실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여당 위원들은 "한국당 위원들이 박근혜 정부의 차떼기 여론조작에 대해 사과는커녕 적반하장으로 여론조작의 본질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교문위 국감 첫날이 파행으로 치달은 것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힌다"며 "하루 속히 국정감사가 정상화돼 민생 제일의 국감이 이뤄지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반면, 한국당 위원들은 "교문위 국정감사 파행의 모든 책임은 김상곤 교육부장관과 민주당 교문위원, 유성엽 위원장에게 있다"고 반발했다.

이들은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의 편향성과 교육부가 국감 전날 언론플레이를 한 것의 저의와 부당함을 지적하고 반대여론 조작 가능성도 있다는 점을 밝힌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위원들은 "국정감사를 정쟁으로 몰아간 한국당과 민주당 의원들에게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결국 수사기관을 통해 밝혀지면 되는 내용에 대한 소모성 정쟁으로 인해 국정감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13일 오전 11시 30분을 기준으로 교문위 국감은 재개됐으나 여야의 입장 차가 커 중단 가능성이 큰 상태다.

spri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0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