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조용 기자 = 국민의당이 "민주당 대표 망언과 SNS 선동이 도를 넘었다"면서 "결국 국정운영의 독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근철 국민의당 대변인은 15일 논평을 통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헌법재판소 국정감사 파행에 대해 "국회가 부결시킨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에 대해서 청와대와 대통령이 권한대행체제를 계속 유지하겠다는 것이 문제의 핵심"이라며 "지금이라도 대통령이 6년 임기의 새로운 헌법재판소장을 지명하면 문제는 해결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헌법기관 구성의 책임과 의무는 대통령에게 있다"면서 "대통령의 책임과 의무 방기로 생기는 헌법재판소 국정감사 파행을 국회로 떠넘기지 말라"고 강조했다.


특히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국회의원들이 법을 몰라서'라며 헌법재판소 국정감사 파행을 국회에 있는 것처럼 국민들을 현혹시키고 있다"면서 "정부여당이 시간이 있을 때마다 국회와의 협치를 운운 하는데 국회를 무시하고 야당의 옳은 소리에 귀를 막으며 어떤 협치를 하겠다는 것인지 진정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그리고 "민주당의 모 당직자는 SNS 계정에 '힘내세요 김이수'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만들자고 선동하고 실제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상황이 생기기도 했다"면서 "대통령의 페이스북 글 게제, 추미애대표의 망언, 민주당 당직자의 SNS 여론 왜곡 선동으로 이어지는 청와대와 정부여당의 행태는 건전한 여론형성을 왜곡시키는 행위이며 국정운영의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bq-sm@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1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