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로봇생활가전 전문기업 파인로보틱스에서 세계에서 처음으로 복합형 청소기 '센스봇'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인로보틱스는 인간과 로봇이 협력하는 협동로봇의 출시로 많은 기업으로부터 사업협력 요청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로봇(Robot) 및 자동화 기반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여 자사제품 기술력으로 매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증권업계에선 현재도 기업의 상장 주관사 자리를 따내려는 증권사들의 관심이 높다.

파인로보틱스 관계자는 “파인로보틱스는 10년 이상의 로봇 및 IT가전 개발경험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기업이다. 창조적이고 Unique한 다양한 기획력과 제품을 바탕으로 미래 로봇가전의 Trend 를 주도하여 인간과 환경을 위한 기술을 만들어 가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홈쇼핑, 온라인, 오프라인(양판점, 백화점), B2B(특판)으로 판매가 진행중이며 해외에서는 일부제품에 한해 홍콩 및 독일, 대만에서 독점계약을 진행했다.

또한 브라질, 프랑스, 일본, 폴란드, 이스라엘, 스페인, 두바이 등 각국에서 잇따라 문의가 이어져 수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최근에는 두바이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ITEX, Gulf Information Technology Exhibition) 2017’에 참가해 ‘센스봇’을 비롯한 독자기술력 제품들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청소기 타입으로 각국의 많은 참가사 및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10여개국 업체들로부터 샘플문의가 있어 현재 긍정적인 수출계약을 검토 중 이라고 전했다.

향후 제품 라인업의 확장과 신모델 출시,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해 국내외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센스봇은 제품 우수성을 바탕으로 전자랜드 국내 전 지점 및 스타필드, 롯데백화점, AK몰, 갤러리아 등에 입점됐다.

한편 파인로보틱스는 로봇 및 로봇청소기 관련 국내외 45건 이상의 특허, 디자인 등록과 30여건의 특허출원을 보유하고 있다.

로봇청소기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로봇, 로봇공조기 등 지능형 로봇을 포함한 로봇가전의 설계부터 개발, 제작까지 모든 기술을 갖추고 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0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