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10대 때에는 피지 분비가 왕성하여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다. 사춘기여드름을 제때 치료하거나 관리하지 않으면 흉터나 자국이 생기기 쉽다. 이러한 고민은 성인여드름 발생 시에도 이어져, 여드름흉터자국, 홍반과 색소침착과 같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특히 화농성여드름은 흉터가 남는 매우 대표적인 여드름이기 때문에 트러블이 생길 경우 조기에 병원을 찾아 여드름케어를받는 것이 적합하다.

트러블 케어를 위해서는 여드름 부위별 원인, 여드름이 나는 이유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원인은 피지 분비가 증가하거나 모낭 입구의 과다한 각질로 인해 모공이 폐쇄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세균 증식이나 염증 유발에 의해서도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과다피지분비에 의한 얼굴여드름을 조기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드름 전용 클렌징으로 피지 관리에 꼼꼼히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또한 스킨, 로션,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 여드름화장품으로 원활한 유∙수분관리를 해주는 방법이 요구된다.

이러한 노력에도 이미 여드름 흉터가 생겨 제거 시술을 받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흉터제거를 위한 여드름연고나 여드름약, 여드름치료제를 바른다.

여드름 시술 후에는 재생크림으로 레이저로 인한 피부 자극을 가라앉혀주는 후속 관리가 시행된다. 이 경우 상피세포성장인자인 egf성분이 함유된 기능성화장품이 있다. 세포증식 효과로 피부재생 기능이 있는 egf크림은 여드름진정과 피부진정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시술 후 재생 크림이 도움이 된다.

스포츠조선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제품인 'EGF 바머 크림'은 외부 환경의 건조함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장벽으로 관리해준다. 지성 및 복합성피부에도 과도한 영양이 아닌 꼭 필요한 보습력을 제공하여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을 함유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조한 각질을 케어해주어 여드름진정과 피부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전달력을 높인 리포좀 기술을 통해 EGF 유효성분을 보다 쉽게 피부에 전달시킨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1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