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천군 특화시장 특설무대에서 서천을 대표하는 농특산물과 가공 상품 등 농업과 관련된 융복합 산업 결과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7년 서천군 농상품 홍보판매전’을 개최한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가 주최하고 농촌지도자서천군연합회(회장 이철재) 등 9개 농업인 단체로 구성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22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지역 농업 브랜드 확산과 융복합 산업화로의 도약을 위해 직접 가공 생산한 농상품을 전시하여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는 한편, 서천군의 우수 농상품을 알리면서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신기술 현장 확산 보급을 위한 농업기술보급 성과 전시와 100% 서천쌀 및 서천동부로 만든 모시떡 홍보 및 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서천군 농상품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10일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우수농업인 시상, 우리 쌀 음식 나눔, 농업발전 상생 다짐을 위한 농업인 화합 한마당 잔치 등 농산물을 생산한 농업인과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가 함께 위로하고 격려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이틀 동안 진행된다.


방주영 인력육성팀장(서천군농업기술센터)은 “이번 행사는 농촌자원을 토대로 생산, 가공, 체험 등을 어우르는 융복합 산업의 기틀을 다지는 것은 물론,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매로 농가소득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서천군 농상품 홍보‧판매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6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