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평가대회에서 성과 공유'


[경기=내외뉴스통신] 박재국 기자 = 가평군(군수 김성기)이 올해 23억 7000만 원을 들여 1180여 명의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서 경제적인 도움과 보람있는 여가생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노인복지관, 노인회군지회에서 수행했으며, 경로당 식사도우미를 비롯해 환경개선, 초등학교안전지킴이, 노노케어, 공동작업장 등 어르신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14개를 제공했다.

군은 이 같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와 2018년 사업준비를 위해 1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노인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문화공연을 비롯해 성과보고 및 사업안내, 그리고 한옥순(청평면), 박상운(북면), 정송자(가평읍) 어르신 등 3명에 대한 군수표창 등을 통해 노인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고 우수한 일자리 참여자를 선발 시상함으로서 노인일자리 참여에 대한 자긍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 개회식장에서는 노인사회활동 참여 어르신들이 지역 인재양성에 써달라며 모금한 장학금 730여만 원을 김성기 군수에게 전달하기도 해 훈훈한 감동의 무대를 마련했다.

한편 김 군수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장학금 쾌척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내년에도 국비확보 및 군비 추가지원을 통해 우리군 1만 41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더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제공으로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aekook9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66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