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우 기자 =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여당의 원자력방호방재법 처리 요구와 관련 "사측과 종사자 동수의 편성위원회를 만드는 것을 골자로 한 방송법을 이번에 원자력방호방재법과 같이 처리하면 꿩도 잡고 매도 잡는 것"이라고 밝혔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 자리에서 "정부와 여당의 원자력방호방재법 처리 요구를 보면서 이것은 일종의 노이즈마케팅이고, 야당 흠집내기용 카드라는 의심을 버릴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여당에게 진정성과 적극성이 느껴지지 않는다"며 "여야가 합의했다가 새누리당의 번복으로 무산된 방송법의 원샷처리 요구를 무시하는 것도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전 원내대표는 "원자력방호방재법이 대통령이나 정부의 말처럼 국가체면이 그렇게 손상되는 것이라면 왜 편파언론, 편파방송 편들기를 포기하지 않는 것인가"라며 "편파언론, 편파방송을 고수하고 편들기 위해 국제망신까지 감수하겠다는 정부여당의 태도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만약에 민주당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아서 그야말로 국제사회에서 이러저러한 이야기가 나온다면, 그것은 오직 정부여당의 무능이고 편파방송을 고수하기 위한 정부의 고집과 집착 때문이라는 점을 분명히 확인시켜 놓는다"고 강조하며 "다시 한번 민주당은 원포인트 원샷국회를 통해서 원자력방호방재법과 방송법을 포함한 민생입법을 일괄처리 하자는 요구를 하고, 이에 새누리당이 응할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kploc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6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