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조용 기자 = 새로운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인 20일 오전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은 흐리고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는 오후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는 오후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서해남부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서울,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은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제주도산지 1cm 내외 △서울 1cm 미만이다.


기상청은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면서 교통안전에 주의를 당부했다.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아침 기온은 영하권에 들겠고 낮 기온도 평년보다 조금 낮아 다소 춥겠다.


20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2도 △대구 0도 △부산 2도 △광주 3도 △제주 7도 등이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대전 9도 △대구 9도 △부산 11도 △광주 11도 △제주 12도 등이다.


미세먼지는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국외 유입과 대기정체로 밤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bq-sm@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2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