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진 날씨에 몸매관리 '빨간 불'…"한방 다이어트가 적합"
추워진 날씨에 몸매관리 '빨간 불'…"한방 다이어트가 적합"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11.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더밸런스한의원

[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뚝 떨어진 기온에 움츠러들 수밖에 없는 겨울 문턱이다. 운동은커녕 바깥나들이조차 쉽지 않은데, 신기하게도 식욕만큼은 왕성해진다. 겹겹이 껴입을 옷차림을 생각하면 몸매 관리에 소홀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겨울이 끝나고 봄이 되어 날씨가 따뜻해졌을 때는 이미 몸매 관리를 하기에 늦은 감이 있다. 이에 겨울 중에도 적합한 몸매 관리법을 찾는 여성들이 많은데, 한방 다이어트는 이러한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체지방량 등을 측정해 비만도를 객관적으로 평가 받고, 체형과 체질에 따라 적절한 처방을 받으면 체중 감량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더밸런스한의원 장현우 원장은 “한의원에서 제공하는 한방 다이어트의 대표적 요법은 다이어트 한약이다. 다이어트 한약은 일반에 시판되는 다이어트 보조 식품과 달리 체질에 따라 다른 약재를 사용해 맞춤 처방된다”고 설명한다. 여기에 “다이어트 한약은 기초대사량을 증진시키면서 체지방 연소를 촉진해 체중 감량을 유도한다”며 “포만감을 형성하고 식욕 억제와 식단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덧붙인다.

이렇게 맞춤형으로 처방되는 다이어트 한약은 몸을 맑고 건강하게 정화시키는 한편 무기력, 식욕항진, 변비, 소화 장애 등 다이어트 중 발생 가능한 이런저런 문제들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요즘 한방다이어트는 한약을 기반으로 하여 폭넓은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같은 비만 환자라도 체질에 따라 먼저 살이 빠지는 부위가 다를 수 있어 체계적인 검사 및 분석을 통해 몸 상태를 세밀히 파악할 수 있다. 이렇게 확인된 비만 유형을 토대로 적합한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처방 받으면, 체중 감량은 물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도모할 수 있으며, 생활 습관을 개선해 다이어트 이후에도 탄탄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장현우 원장은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데에 치중한 다이어트는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며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에는 체형을 바로잡는 척추교정 등 요법도 병행된다”고 설명한다. 여기에 “신체 불균형을 바로잡으면 다이어트 이후에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유지할 수 있다”며 “한방다이어트의 목적은 비만의 근본적 원인을 찾아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고, 이를 통해 신, 미, 심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한다.

이러한 체형 교정은 한방다이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법이다.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음으로써 부분 비만 해결은 물론 부종 등 순환문제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골반이 틀어진 여성 환자는 하체 비만을 겪을 위험이 높아, 골반교정을 통해 틀어진 골반 배열을 바로잡는 게 중요하다.

더밸런스한의원에서는 개인별 비만의 원인을 파악해 환자의 신체 상태와 체질에 맞는 비만치료법을 제시한다. 한약 요법을 비롯해, 침, 약침, 부항 등 프로그램으로 식욕을 억제하고 적게 먹는 습관을 길러줘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여기에 노폐물 배출을 유도해 비만 환자의 체중 조절과 체질 개선, 면역력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2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