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인류가 건강하고 오래 살게 됨으로써 안티에이징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동안 외모는 자기관리가 출중한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피부는 20세 이후부터 노화가 시작되어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어 탄력을 잃고 피부가 위축되어 주름이 생기게 된다.

리프팅은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보다 탄력적으로 개선하는 효과로 동안 외모를 갖고자 하는 고객들이 찾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피부 탄력 개선으로 동안을 만들어 주는 리프팅 시술은 노화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시행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대전 연세미니성형외과의 이장원 원장을 만나 인터뷰해 보았다.

△페이스 리프팅 시술의 종류는?
얼굴 처짐과 피부 늘어짐을 막아주는 페이스 리프팅 방법으로는 초음파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실 리프팅, 그리고 안면거상술 등이 있다. 이들 리프팅 시술은 피부 속 콜라겐 섬유의 생성을 자극하고, 탄력 섬유의 밀도를 증가시켜 피부 탄력을 개선해 얼굴이 처지는 현상을 막아주는 효과를 보여준다.

△디자인 초음파 리프팅이란?
처진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로는 초음파 리프팅이 있다. 초음파 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얼굴의 표재성 근막(SMAS)까지 전달하는 원리로, 피부 콜라겐 섬유가 재생되고 처진 근막(SMAS)을 수축시켜 리프팅 효과를 준다. 디자인 초음파 리프팅은 기존의 천편일률적 찍어내기 방식의 리프팅 초음파 대신 디자인이 가능한 고강도 집중 초음파를 이용해 동안을 디자인한다. 디자인 초음파 리프팅은 주름 제거, 피부 탄력,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이며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 없고, 원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시술하여 동안 디자인이 가능하다.

△비너스 레이저 리프팅이란?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한 비절개 리프팅 시술로 레이저가 피부의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을 살려준다. 또한 비너스 레이저 리프팅은 불필요한 지방을 융해하여 심술보, 이중턱, V라인 교정 등 안면윤곽 시술뿐만 아니라 힙업 성형, 처진 가슴 등 바디 리프팅에도 시술 가능하다. 비너스 레이저 리프팅은 시술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가 차이가 나는 난이도 높은 시술로써 리프팅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

△코그실 리프팅이란?
실 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처진 근막(SMAS)에 주입해 피부 조직을 당겨 올려 고정시키는 시술로 꺼진 얼굴 볼륨을 채워주는 동시에 처진 얼굴 형태 역시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다. COG 실 리프팅은 몰딩 방식의 강력한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해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보여주는 실 리프팅이다. 시술 후에도 실의 장력을 유지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근육이 자연스럽게 당겨져 표정에 따라 유연하게 작용된다. 비절개 리프팅 방법으로 실 리프팅에 사용하는 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흡수되기 때문에 실이 튀어나오는 등의 부작용 빈도가 낮다.

△최소절개 미니 안면거상술은 어떤 시술인가?
만약 피부의 탄력이 없고 처짐이 많이 진행되어서 레이저 리프팅, 실 리프팅으로는 효과가 적다면 안면거상술을 추천한다. 안면거상술은 비절개 리프팅과는 다르게 절개가 필요한 수술이다. 안면거상술 방법은 최소절개 안면거상술과 완전 절개 안면거상술로 나누어진다. 최소절개 미니 안면거상술은 귓바퀴 앞쪽 피부를 절개해 노화로 인해 처진 유지 인대를 끊어 주고, 근막(SMAS)을 당겨 일부를 제거한 후 리프팅해 고정하는 리프팅 수술 방법이다.

안면거상술은 박리하는 면적이 넓어 출혈의 가능성이 있고, 얼굴 신경의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히 인지해야만 할 수 있는 수술이기에 숙련도가 부족한 비전문의 피부 성형 클리닉에서는 고객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비절개 리프팅 시술만 권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뿐만 아니라 안면거상술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리프팅 전문 성형외과에서 개개인의 노화 상태에 적절한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동안의 지름길이다.

대전 세종시 연세미니성형외과 이장원 원장은 "개인별로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리프팅 시술은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 진단이 우선"이라며 "효과적인 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리프팅 임상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 본인의 연령, 시술의 목표, 직업 등을 고려하여 리프팅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4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