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조용 기자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날인 23일, 차차 구름 많아지겠고, 아침에 서해안에서 눈 또는 비가 시작되어 낮까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서해안에는 밤부터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아침에는 서해안에 눈이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고, 서울과 경기도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는 가운데, 지면온도가 낮아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예상 적설은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상서부내륙, 서해5도에 1cm 내외이다.


예상 강수량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라도, 경상서부내륙, 서해5도, 울릉도·독도 5mm 미만이다.

기온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큰 폭으로 떨어져 낮 최고기온이 평년보다 2~6도 가량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23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3 △대구 0도 △부산 3도 △광주 1도 △제주 9도 등이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대전 7도 △대구 9도 △부산 10도 △광주 9도 △제주 12도 등이다.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일부 경북내륙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bq-sm@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7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