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I-STARTUP 2017 '인천 벤처창업한마당' 개최
인천시, I-STARTUP 2017 '인천 벤처창업한마당' 개최
  • 김형만 기자
  • 승인 2017.11.2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인천 벤처창업한마당 포스터 (사진제공=인천광역시)

[경기/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시는 오는 11월 2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중소벤처기업청이 주관하고, 인천창업지원기관협의회가 주최하는 'I-STARTUP 2017 (2017 인천 벤처창업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 지역내 스타트업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창업역량을 결집하는 계기를 갖기 위해 각 기관이 합심하여 마련했다. 창업스타 인증서 수여, 창업유공자 표창, 창업콘서트, 우수제품 전시, 채용박람회, 구매상담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우선, 방수절연기능 휴대폰케이스를 생산하는 지오네이션㈜(대표 김효진), 완전세척이 가능한 초음파 세척기를 생산하는 ㈜미로(대표 오용주), 전력태양광장비를 생산하는 ㈜에너지로드(대표 이완구) 등 3개 기업이 창업스타로 선정되 인증서를 수여 받는다.


우수 창업기관으로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정영식)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인천시장 표창을 수상하며, 16개 기업, 5명의 창업 유공자도 함께 표창을 받는다.


또한, 싸이월드 이동형 창업자를 초청하여 특강과 창업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창업콘서트'와 함께, 투자자를 초청하여 10개 기업이 투자유치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사업아이템을 공유하는 '2017 팁스 서밋 인천'도 진행된다.


동시에, 창업지원기관협의회에서 추천한 총 30개 우수 창업기업의 제품 전시가 이루어지는 '창업 스타 마당', 창업동아리의 우수한 발명품이 전시되는 '비즈쿨마당', 4차 산업과 관련한 각종 기술을 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4차산업 체험마당'도 열린다.


이 밖에 중견중소기업과 구직희망자를 위한 취업상담 및 채용박람회가 이루어지는 '일자리 마당', 대형유통사를 대상으로 판매 상담을 진행하는 '구매 상담 마당', 창업지원기관협의회 소속 지원기관의 지원정책을 상담받을 수 있는 '창업홍보마당', 청년기업에게 우수선배창업자의 창업 스토리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청년기업 석세스코칭' 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행사는 9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현장에서는 각각의 프로그램을 방문 후 스탬프를 받아오면 이어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7 인천 벤처창업한마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알아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되는 'I-STARTUP 2017 (2017 인천 벤처창업한마당)'은 인천시와 중소벤처기업청, 창업지원기관 협의회 소속 23개 기관이 예산 및 역할을 합심하여 준비하였다는 데 그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고 전하며, "이번 행사가 인천 지역내 스타트업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천지역 창업 역량이 결집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향후 인천을 창업 메카의 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창업지원기관협의회와 협력하여 다양하고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천창업지원기관협의회는 인천지역의 창업보육센터,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지원센터 및 창업지원 유관기관 등 총 23개 기관이 활동하는 협의회로 인천지역 창업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9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