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에 입학하기 전 하고 싶은 일을 꼽으라고 할 때 높은 비율로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많다. 실제로 수능이 끝난 겨울방학 시즌에 수험생들의 성형수술 문의가 급증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성형수술의 경험이 적고 어떤 기준으로 병원을 택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가격 할인 이벤트에 끌려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이벤트에만 이끌려 결정을 하게 되면 부작용 발생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첫째, 남들이 많이 받는 수술이라고 나에게도 맞는 수술인 것은 아니다. 특히 친구가 한다고 해서 따라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얼굴은 개개인에 따라 뼈, 연부조직 구조, 골격, 생김새, 이미지 등의 차이가 있어 그에 따라 적절한 상담 과정이 진행되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에 내 얼굴에 맞는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한번 성형을 하면 원상복귀하기 힘들다. 성형수술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본래대로 되돌려 놓을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저렴한 수능 할인 이벤트 성형 수술에 현혹되어 무턱대고 수술을 받거나, 필요이상의 수술을 받게 되면 되돌릴 수 없는 결과로 고통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나에게 필요한 수술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해야 한다.


셋째,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가 맞춤 집도하는지 수술 전 확인해야 한다. 정상적인 성형외과에서는 수술 실명제를 실시 해 담당 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까지 전 과정을 집도 하지만, 대리수술, 쉐도우 닥터 문제가 심심찮게 불거지는 만큼 수술 전 내 수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


넷째, 욕심은 금물이다. 첫 수술에 들떠 과한 수술을 진행한다면 내가 원했던 이미지는 커녕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욕심부린 과한 수술은 지양하고, 정확한 검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내 얼굴에 맞는 안전한 수술을 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족스럽게 얻을 수 있다.


러블리안성형외과 계민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은 "성형을 처음 경험하는 수험생 학생들은 수험 이벤트에 현혹되는 것에 주의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수술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수술법, 회복, 경험, 경력 등을 꼼꼼하게 고려 해 보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865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