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강원순 기자= 따뜻한 커피가 생각나는 계절,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2017 대구커피위크 행사'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커피의 도시' 대구에서 개최된다.

대구는 커피 관련 업종이 타 시도보다 상대적으로 많고, 커피거리 등 기본 인프라가 잘 발달되어 있다.

이에 대구시는 커피를 지역의 새로운 관광문화상품으로 육성하고 커피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기존 민간에서 6년째 해오던 대구커피&카페박람회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구커피&베이커리축제를 하나로 묶은 '대구커피위크'를 운영한다.

'대구커피위크' 행사 기간 엑스코에서는 제7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가, 수성못일원에서는 '제1회 대구커피&베이커리축제'가 동시 개최되어 도심전역이 커피향으로 물들 것으로 예상된다.

'제7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를 살펴보면, 행사규모는 80여개 업체 230여 부스로, 전시장은 크게 △커피&카페비즈니스산업관 △대구우수커피브랜드산업관 △차&베이커리홍보관 △대구커피특별 기획관(시음, 체험존) △각종 경연대회 △공개강연 및 시연회로 구성된다.

올해는 특히,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면서 커피가 맛있다고 소문난 대구 지역 개인브랜드 카페들이 대거 참가해 대구의 맛있는 커피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한편,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개막식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커피콘서트와 버스킹 공연이 곳곳에서 펼쳐지며, 특히 메인무대에서 매일 진행되는 커피콘서트에서는 일자별 커피테마를 선정해 이미지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커피위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커피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커피도시 대구의 이미지가 제고되고 지역의 커피산업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대표 비즈니스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외커피축제가 열리는 수성못은 평상시에도 교통체증이 심한 지역으로 행사기간 내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관람객들은 대중교통이 각별히 당부된다.

dnjstns10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91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