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손영준 기자 = 서울시의 '희망두배 청년통장' 사업에 우리은행이 10억 원을 기부한다.

서울시는 11일 "우리은행이 저소득 근로 청년 자산 형성 사업인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여자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10억 원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주거비, 결혼자금 마련 등 목돈이 필요한 청년들이 2~3년간 저축 시 서울시 예산과 민간기부금으로 본인 저축액의 100%를 추가 적립하고 만기 시 저축액의 2배를 수령하는 사업이다.

서울시는 "지난 2015년부터 '희망두배 청년통장' 사업을 시작해 올해까지 총 3138명 청년들의 자산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용복 서울시 복지본부장은 "우리은행의 청년통장 후원으로 일하는 청년들의 꿈을 더 많이 응원할 수 있게 됐다"며 "뜻있는 기업과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11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간담회장에서 김용복 복지본부장과 조운행 우리은행 기관그룹 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은행의 '희망두배 청년통장'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yungjoon7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96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