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가정용 소형 전기제품 개발기업 ㈜아이콘(대표 박철민)은 최근 출시한 다목적 머그컵살균기 '아이큐브(I-CUBE)' 제품이 연속적인 전시 및 박람회 출품을 통한 활발한 마케팅과 함께 해외 수출까지 확정하며 가시적인 성과도 내고 있음을 전했다.

㈜아이콘은 '아이큐브(I-CUBE)'의 개발을 마치고 정식 출시와 동시에 지난달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지페어 코리아'에 참가하며 박람회에서의 첫 선을 보인데 이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의 '제16회 서울카페쇼'에서도 제품을 알리며 국내외 바이어 및 카페 관련 종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또한 롯데백화점 판매를 통해서도 직접적인 소비자 및 바이어들에게 '아이큐브'가 가진 경쟁력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아이콘의 머그컵살균기 '아이큐브'는 중국의 유통업체와 계약을 성사하며 2018년 1월 중 초도물량 수출을 예정하고 현재 최종 수량 조율 중에 있으며, 이에 앞서 공동주문 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에서도 이달 중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제품인 '아이큐브'는 머그컵살균기, 텀블러살균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다목적 컵살균기로, 405nm의 UV-A TYPE 장파장을 사용해 단파장의 위험성에서 자유로우며, LED열과 바람으로 수분의 완전증발이 가능해 세균증식 가능성을 없앴다. 광생물학적 안전성 테스트(IEC)로 인체에 무해하다는 인증을 받았으며 무드등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사무실, 가정 등 여러 곳에서 머그컵이나 텀블러 사용빈도는 매우 높고 그만큼 살균의 필요성도 높아 이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라며 "연이은 박람회 참가는 다양한 분야 관람객들에게 이 편리한 아이큐브의 기능을 직접 보여드리고 어필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고 가시적인 성과로도 이어지게 되어 다른 좋은 제품들에 대해서도 기회가 된다면 꼭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현재 ㈜아이콘은 다목적 머그컵살균기 '아이큐브' 외에도 태양광랜턴 '키다리랜턴', 담배클립 ‘코쎄클립’ 등 독특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제품들을 다수 개발해 판매 중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04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