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은영 기자 = 갸름하고 작은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성형외과에서 안면윤곽수술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과거에는 안면윤곽수술이 지금처럼 보편적으로 알려지지 않아 연예인이나 일부 일반인들만이 수술을 했지만 수술법이 발전하고 안면윤곽수술비용도 비교적 낮아지면서 일반인들도 마음만 먹으면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뼈를 작고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로 사각턱수술, 턱끝수술, 광대뼈축소술 등을 말한다. 보통의 술기는 입안을 절개해 사각턱뼈를 절골하거나 광대뼈를 밀어넣는 등의 방법으로 일반적인 회복기간은 약 2주정도로 알려져있다. 비교적 긴 회복기간 때문에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수술받기에 무리가 있었으나 최근 퀵안면윤곽, 퀵광대축소, 귀뒤사각턱수술 등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은 수술이 생기면서 회복기간과 비용적인 부담을 줄였다.

 

하지만 사고 없는 안전한 안면윤곽수술을 위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개인마다 뼈의 크기와 두께, 근육량과 피부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부작용없는 만족스러운 수술을 위해서는 케이스에 맞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퀵광대수술이나 귀뒤사각턱축소술이 누구에게나 적합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술을 결심했다면 수술예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린성형외과 이승룡원장은 “개인마다 뼈의 크기와 신경선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비율에 맞춰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전 3DCT진단이 가능한지 꼼꼼히 따져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기린성형외과에서는 수술전 3CDT 정밀진단으로 신경선위치와 뼈의 크기와 모양을 확인하고 수술계획을 세움으로써 안면윤곽수술의 안정성을 높이고 있으며 수술 후 힐라이트 재생레이저를 통한 부기케어로 조직재생을 돕고있다”고 덧붙였다.

 

안면윤곽수술은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잘 찾는 것에서부터 수술 후 사후관리까지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며 부작용이나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신중한 병원선택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desk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2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