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순식초, 솔-랍B 등 제품 해외 수출해


[서울 = 내외뉴스통신] 김지우 기자 = 농업회사법인 (주)농본에서 솔순과 솔잎을 발효하여 만든 '솔순식초', 숙취해소에 좋은 드링크 '솔-탑B'를 출시해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수출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솔순식초와 감식초를 혼합한 솔잎감식초를 출시했으며, 감식초의 신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에게 솔잎의 부드러움을 더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나무에는 잎부터 뿌리까지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인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솔잎은 겉으로 보면 깨끗해 보이지만 끈적한 점유질로 인해 눈에 보이지 않는 분진과 불순물이 있기 때문에 제조 전 꼭 깨끗하게 손질해야 한다.

오염된 소나무와 솔잎은 효용성이 없으므로 출처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솔잎을 제대로 빻거나 갈지 않은 상태로 음용하면 위장에 솔잎 파편이 참착하게 되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농본에서는 이러한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솔잎을 채취해 발효 시설에 넣기 전에 고압 세척을 2회 이상 해 눈에 보이지 않은 미세한 분진과 오염 물질을 씻어내어 빻고, 갈아 제품을 제조한다.

(주)농본의 석종진 대표는 " 조직은 적지만 일부 대기업들의 부정적 이미지를 보완하여 투명성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존경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전했다.

kkk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4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