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요가강사를 위한 마이요가멤버십 1월 2주차 특강이 전국에서 진행된다.

마이요가멤버십은 (사)한국치유요가협회 RYTK300요가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요가에 관심 있는 일반들이 가입하는 협회 소속 정회원을 뜻하며, 마이요가멤버십, 요가와 필라테스 관련 특강은 매주 주말 다양한 내용의 워크샵을 개최하고 있다.

1월 13일(토)에 일산 윤채림핫요가에서 [잘라 네티와 호흡법] 특강이 김수진 강사(샨티요가 원장)의 진행으로 열린다. 요가 수행 중 바른 호흡은 매우 중요하다. 나빠진 대기 환경과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현대인의 필수행법이 된 잘라 네티(Jala neti)와 필수 호흡법을 익혀본다.

안산 라인홀릭플라잉&필라테스(원장 이은화)에서는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도현민 강사의 [요가수업별 추천드리는 아로마]특강이 개최된다. 아로마는 추출된 식물의 부위나 구성 화학성분에 따라 심리에 주는 도움이 다르다. 이를 이용하여 아로마 향의 특징에 따라 요가 수련에 맞춰 적용할 수 있는 아로마가 적합하다.

소도구 볼을 이용한 [달콤시원한 볼 테라피] 특강이 광명 요가힐(원장 최다름)에서 최다희 강사(달콤요가 원장)의 진행으로 열린다. 트리거포인트(Trigger Point)와 근육 유착을 해소하여 근육의 고유한 톤과 움직임을 회복시키고 알아치리지 못했던 내 몸의 다양한 언어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고 최다희 원장은 설명한다.

전주 포모사플라잉아트요가(원장 안우향)에서 플라잉요가에 새로운 재미를 주는 [플라잉요가서커스] 워크샵이 개최된다. 플라잉요가의 새로운 동작에 대한 갈증이 있는 분들과 수업에 서커스동작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싶은 지도자들을 위해 고난이도 서커스 동작을 안내한다.

런던과 두바이 등 외국에서 빈야사, 부도콘요가 요가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 Sophie Boo의 Vinyasa Dynamic Workshop이 울산 정정희메디요가&필라테스(원장 정정희)에서 열린다. 신체의 기동성 즉 유연성과 힘의 조화와 힘의 컨트롤 방법에 초점을 두고 해부학적으로 전통적인 아사나에 접근한다.

14일(일)에는 마산 현주요가필라테스(원장 김현주)에서 이지혜 강사의 [매트 필라테스]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매트를 이용하여 인체의 중심인 코어의 발달과 기능을 키워주고 근육의 약한 부분을 강화시키는 동작들로 구성하여 신체 조절 능력을 높이는 방법을 배워본다.

매주 전국에서 열리는 RYTK300요가강사 및 마이요가멤버십 특강 신청은 마이요가멤버십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press123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9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