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 과거에 비해 자가용차를 소유한 사람들이 늘면서 교통사고 역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경미한 접촉사고부터 대형사고까지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운전자 뿐 아니라 보행자도 사고대상이 될 수 있다. 즉,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언제든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예방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더불어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올바른 대처도 중요하다. 경미한 교통사고라면 많은 사람들이 별다른 이상이 없을 거라 생각하고 넘기기 쉽다. 이렇게 미숙한 대처로 후에 ‘교통사고후유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다양한 증상 유발하는 교통사고후유증

일산 교통사고한의원 신기율한의원 김배수 원장은 “교통사고 시 순간적인 충격으로 인해 신체 근육이나 인대, 장기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손상이 야기하는 증상이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이다.”고 전했다.

이어 “교통사고후유증은 대부분 사고 즉시가 아닌 3일 후, 길게는 몇 달에 걸쳐 나타난다. 때문에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인지 모르고 치료를 받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 교통사고 후 목, 어깨, 허리, 무릎, 손목 부위 통증, 두통, 어지러움, 불면증, 건망증, 기억상실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면 서둘러 교통사고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교통사고후유증 원인 어혈 제거하는 치료법은?

풍동한의원 신기율한의원은 자동차사고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치료하고 있다. 교통사고로 인해 뇌, 척추, 관절 등에 충격이 발생하면 원활하던 혈액순환에 장애가 일어난다. 이로 인해 어혈이 생기게 되어 사고 후에 다양한 통증에 시달리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어혈을 제거하는 근본치료가 이루어져야 교통사고후유증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된다고 한다. 이에 적합한 방법이 맞춤 한약 처방을 받는 것이다. 교통사고치료 한약은 어혈을 없애주는 기능을 한다. 또한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완화시켜주어 통증이 개선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백석동한의원 신기율한의원은 이러한 한약을 환자의 체질 및 증상에 맞춰 처방해 치료효과를 높였다.

한약과 더불어 뇌척수액순환 약침주사치료, 전기침치료 약침치료, 뜸요법, 부항요법, 추나요법 천추견인치료 등도 실시된다. 이를 통해 틀어진 골격을 바로잡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통증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통원치료 불가능하다면 교통사고입원치료도 가능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통증이 심하다면 교통사고입원치료도 받을 수 있다는 설명. 입원 시 환자의 편리함을 위해 인터넷 환경을 구축했으며, 넉넉한 샤워실과 화장실도 마련해놓았다. 또한 전문조리사까지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받을 수 있어 빠른 회복이 가능해졌다.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신기율한의원의 치료는 대부분 교통사고보험 처리로 해결 가능하다. 보험사 연락처, 사고 접수번호 등 간단한 정보만 알려주면 교통사고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 원장은 “교통사고후유증은 치료를 받지 않는 이상 저절로 호전되지 않는다. 때문에 적절한 교통사고치료를 받아야만 증상이 나아질 수 있다. 교통사고후유증증상이 만성화되기 전에 근본원인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ssk546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9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