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회사원 S씨는 최근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 전기장판을 알아보다가 홈쇼핑 방송을 통해 상조 결합상품으로 전기장판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에 S씨는 홈쇼핑에 방영되는 상조 결합상품을 통해 최신 건조기를 장만하고 부모님의 상조상품도 준비하기로 했다.

최근 TV홈쇼핑을 통해 가전제품과 상조서비스가 합쳐진 상조결합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기존의 상조상품은 대부분 오프라인채널에서 방문판매의 형태로 영업이 이뤄졌으며, 가격 또한 판매자의 수당이 상품 가격 안에 포함,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 반면, TV홈쇼핑이나 케이블 방송에서 판매되는 상조 결합상품은 판매인력에 대한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아 영업 등 마케팅 비용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판매 마진을 줄인 만큼 해당 금액을 고객에게 혜택으로 제공한다.

상조 결합상품을 이용한 고객은 기존의 오프라인 상조상품과 비교해 동일한 조건의 장례서비스를 받더라도 가전제품 등의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원그룹이 만든 상조서비스 전문기업 교원라이프는 의류건조기, 냉장고 등 최신 가전제품과 테팔 압력솥까지 제공하는 '다드림 Slim', '다드림 Premium' 상품을 출시해 케이블TV,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다드림 Premium 299 상품의 경우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최신 가전제품을 하나 선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상조서비스, 테팔 에코센서 압력밥솥, 호텔/리조트 할인 혜택은 모든 가입자가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특히 매달 납입한 상조 납입금은 만기까지 상조서비스를 받지 않은 경우 만기 축하금을 포함해 100% 환급 받을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제휴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월 최대 2만원까지 상조 납입금 할인도 가능한데 이렇게 할인 받은 금액까지도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다드림 Premium 등의 결합상품은 교원그룹에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만든 기획 상품"이라면서 "상조시장에서의 신용도를 바탕으로 가전회사에서 최저가로 납품을 받아 가전제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원라이프 상조 결합상품은 소비자들이 상조서비스와 함께 최신 가전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결합상품의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51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