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명품 공연·전시 프로그램 발표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창식 기자 = 포항문화재단은 출범 2년차를 맞아 고품격 우수 프로그램을 기획해 문화재단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자 올해 만나는 명품 공연·전시 라인업을 발표했다.


1일 포항문화재단에 따르면 출범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KBS 교향악단을 초청, '2018 신춘 음악회'를 24일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러시아 출신 최상급 지휘자인 알렉산더 라자레프가 지휘하고 우리나라 최초 퀸 엘리자베스 국제 콩쿨 바이올린부문 1위를 수상한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의 협연 무대로 2018년 새봄맞이 첫 기획공연의 막을 올린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명품 효콘서트 '장사익 소리판'이 포항시민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6월은 지난해 일월문화제 개최시 진행해 큰 관심을 보였던 국립경주박물관과 연계한 특별 유물전을 다시 한번 추진한다.

이번 유물은 포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지난해 대비 더욱 업그레이드된 전시를 추진한다.


9월에는 19년 동안 브로드웨이를 점령하고 있는 월드 스테디셀러인 대형 뮤지컬 '시카고'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 세계 3000만 명이 넘는 관객이 관람한 뮤지컬 시카고는 무대 중앙에 14인조 빅밴드가 연주하는 음악뿐만 아니라 귀에 착착 감기는 뮤지컬 넘버들과 화려한 칼 군무로 라이브 뮤지컬의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11월에는 지난해 11월 15일 발생한 지진으로 연기된 국립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이 다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명작 시리즈로 준비된 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은 온가족이 즐기는 연말 스테디셀러 공연으로 매 겨울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작품이다.


12월에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인류의 가장 위대한 음악적 유산의 하나로 손꼽히는 최고의 예술 작품인 국립합창단의 메시아 공연을 초청해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귀한 송년의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지난해 이어 올해도 일반시민이 참여해서 무대에 오르는 PACE 예술아카데미의 공연도 열린다.

굿네이버스와 MOU체결을 통해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연극 '희망극장'과 지난해 각종 매스컴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던 부부 연극 프로젝트 '다시,설렘', 2년 연속 매진을 이끌었던 뮤지컬 '어링불 도깨비',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도 준비돼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는 각 시설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픈하우스콘서트', '차향이 있는 작은 음악회', '영상으로 만나는 예술의전당 우수공연'등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주제가 있는 특화 상설프로그램을 기획해 포항시민 모두가 문화로 행복할 수 있는 공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재단출범 2년차를 맞아 뮤지컬, 연극 등 고품격 우수 프로그램을 기획해 문화 양극화를 해소하고,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문화예술공연을 1년동안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라인업을 구성했다"며 "시민 모두가 지진 등으로 힘들었던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과 함께 삶을 풍성하게 채워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l0503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53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