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새 차 구입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때문에 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은 중고차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대한 경제적이고 피해 없이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여러 업체를 비교하고 따져보는 것이 필수다. 특히 중고자동차할부를 이용할 경우 상품 하나하나의 특징을 살펴보고 선택해야한다.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구입희망차량의 현재 시세가 적당한지 파악하는 것과 차량이 허위 매물이 아닌 실매물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실제로 허위 매물인 경우가 많아 헛걸음을 하는 소비자가 태반이다.

이어 딜러가 제시하는 할부 이자가 적당한지 파악해야한다. 이자가 너무 높게 적용됐을 경우 추후에 경제적인 손실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외관만으로는 정확한 여부를 파악할 수 없는 사고 여부 또한 중요한 항목 중 하나다. 이때는 자동차 등록증, 성능 기록부와 같은 서류를 통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실매물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경제적인 비용을 위해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하지만 그만큼 소비자들을 상대로 사기를 벌이는 업체도 성행하고 있어 확실히 구별하는 것이 중고차 구매의 성패 갈림길"이라고 조언한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싸이카에서는 상담 시 중고차시세표, 중고차매매후기 등 차량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 중고차 매입 시스템을 도입해 허위매물, 미끼매물 방지하고 있다.

싸이카에서는 저신용으로 인해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신용자 전액할부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민성 대표는 “저신용자 중고차 매매의 경우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조건에 따른 차이를 자세하게 비교한 후 진행해야 높은 이자에 의한 부담을 피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직한 중고차싸이카의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 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74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