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중고차할부를 통해 자동차를 구입하고자 할 경우 시중은행에서는 중고차 할부 상품을 판매하는 곳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중고차 할부는 대부분 2금융권인 캐피탈을 이용하게 된다. 회사 별로 할부 금리를 적용하는 방식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각 캐피탈의 대출 조건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캐피탈의 중고차 할부 상품을 이용 할 때 소득과 4대보험, 신용등급 등 신용대출을 받을 때와 비슷한 사항들을 검토하여 대출금리를 결정하게 되는데 이러한 사항들 중 캐피탈 회사마다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이자에 대한 차이가 많이 생길 수 있어 중고차 할부를 선택할 때는 가급적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중고차 할부조차 제한 받을 수 있는 저신용자라도 우선은 2금융권의 대출 상품이 가능한지를 알아본 보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은 캐피탈에서도 대출이 안 될 거라고 판단하고 바로 대부업체로 향하거나, 매매상사가 조건이 좋은 대출업체를 알려주겠다며 권유하는 상품을 이용 했다가는 추후 높은 이자로 금전적인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AS조은카 측은 저신용자들이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지 않게 하고 있어 합리적인 금리를 제시하고 소비자들의 금전 부담을 낮추어주는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개인회생 중고차 할부, 신용회복 중고차할부, 7·8·9등급중고차할부 등의 할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고차 내차팔기 시스템을 통해 내차가격, 내차시세, 내차견적을 통해 중고차 매입을 전국에 모든매물을 자택방문하여 중고자동차팔기를 매입하고 고가 중고자동차매입을 우선으로 소비자입장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인천, 안산, 수원, 시흥,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의 김태현 대표는 “중고차할부를 통해 구매를 할 땐 중고차업체가 자체적으로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은지, 운영하고 있다면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등과 같은 대출 약자들에게 어느 정도의 조건을 제시하는지를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78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