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계속되는 불경기에 국민들의 경제체감이 좀처럼 살아나지 않고 있다. 이 상황에서 중고자동차를 구매하기란 여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중고차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그마저도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중고자동차 구매 시 중고자동차할부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현재 제1금융권에서 마련한 중고차 할부는 저렴한 금리에 금융상품 이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하지만 이는 상대적으로 낮은 등급을 가지고 있는 저신용자들이 할부를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이를 악용한 몇몇의 중고자동차업체들은 높은 금리를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다. 저신용자인 소비자의 경우 이를 인지하면서도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밖에 없는 경우도 다반사다.


중고차 등록은 수원, 부산, 인천, 부천, 안산 등의 중고차 등록이 많으며 중고차 매매단지가 없는 지방 운전자의 이용률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AS조은카의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 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중고차매매업체 AS조은카에서는 저신용으로 인해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신용자 전액할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저신용자 중고자동차 매매의 경우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조건에 따른 차이를 자세하게 비교한 후 진행해야 높은 이자에 의한 부담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때에도 주의할 점은 반드시 존재한다. 만약 딜러가 제시한 가격이 시세보다 현저히 높다면 비합리적인 이율이 적용됐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때문에 중고차할부를 이용할 경우 적합한 이율이 책정됐는지 파악해야 한다. 높은 이율은 추후에 경제적으로 막대한 손실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중고자동차 할부 이용 시 높은 금리의 가격을 책정해 수수료를 많이 챙기려는 업체가 성행하고 있어 주의해야한다"며 "자사는 저신용자중고차할부 이외에도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7·8·9등급 중고차할부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용이하도록 가격, 시세, 견적 등 거래에 필요한 모든 사항들을 간단하고 명료한 절차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며, "중고차 매입은 모든 매물을 직접 방문해 고가 중고자동차매입과 중고자동차매매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93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