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이제 한국에 봄과 가을이 없어진다고 한다. 매섭도록 추운 겨울이 지난 지금, 갑자기 따뜻하다 못해 더운 날씨, 초여름과 다름 없는 날씨가 찾아와 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려는 이들이 많아졌다. 다만 마음이 급한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이나, 그렇다고 갑자기 체중 감량을 줄이는 것은 금물이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도 있듯, 체중을 감량하려면 단계적으로 준비기를 거쳐 체지방을 줄이고 마무리 과정까지 잘 거쳐야 한다. 또한 억지로 체중을 줄이는 게 아니라 체지방을 줄이면서 근육 손실을 방지해야 하며, 식사량도 서서히 조절해 몸이 적응할 수 있게 해야 한다.

그래서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하는 방법으로 단계적인 과정을 거쳐 체지방을 줄이려고 하는 경우가 많으며, 한의원에서는 세 단계로 나눠진 단계로 한약이 처방되어 체질 및 각 단계적으로 각각 다른 효능을 가진 한약을 통해 체지방 감량을 도와준다.

다이어트한약은 크게 혈액순환 강화, 체지방 감량, 근육손실 방지라는 세 단계로 처방된다. 먼저 준비 기간을 가지며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체지방을 빠르게 감량하며, 그러면서도 근육이 손실되지 않게 방지해 체계적인 감량 및 건강 유지를 도와주는 것이다.

한의원에서 체질을 진단한 다음 그에 맞는 다이어트한약을 처방해 체지방을 감량하면서 복부나 허벅지 등의 국소부분의 군살을 관리하기 위한 체형 교정도 같이 받으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단계를 하나씩 거쳐가며 처방되는 한약을 복용하면서 식단 및 운동 관리도 무리하지 않는 선으로 유지하면 더 빠른 감량이 가능하다.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원장은 "다이어트를 할 때는 빠른 감량만 추구하기 보다는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지 않으면서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추구해야 요요를 방지할 수 있다. 흔히 급격하게 식단 및 식사량을 바꾸는 경우가 있으나, 각자 처한 생활 환경이 다르고 체질, 비만 정도가 다르므로 할 수 있는 만큼 정하여 감량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몸이 틀어진 상태일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 해 특정 부위에 군살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한의원에서 한약을 복용하는 중에 교정 치료를 받아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다이어트한약은 산모가 복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성이 높으나, 빠른 감량만 추구하여 약효를 너무 세게 처방한다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때문에 한의사와 현재 건강 상태를 충분히 고려하고 난 다음 한약을 처방해야 한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03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