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 평생교육원은 방송통신대학교 사이버대학교 형태의 인터넷강의를 공인인증서 및 어플(앱) 설치 없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수강이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2과정에 대해서 무료교육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에 ‘전액지원’ 기입시 3과정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이후에는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에 대한 개별안내를 통해 직장인이나 학생·전업주부 등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수강관리까지 지원해준다.

무료교육 취지는 평생교육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수강료, 바쁜 일상생활에 따른 자기계발을 멀리하는 대상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진행된다. 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등 자기계발 및 배움에 관심있는 대상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간 취업성공패키지카드, 실업자·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등의 구비서류는 따로 필요 없다. 국비지원무료교육,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는 없어도 되며, 인터넷 강의 수강시에도 (범용)공인인증서, 어플리케이션 등의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공인인증서는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의 위조와 변조,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하는 전자적 정보로, 공인인증서만드는법은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복잡한 시스템으로 인해 전자상거래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인증수단을 도입하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 개설된 강의는 4주~6주 과정으로 100%온라인으로 강의 및 자격시험으로 취득이 가능하며, PC, 노트북, 스마트폰(모바일) 수강이 가능하다.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 로그인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는 자료실을 통해 교안 및 예상문답을 구매 할 필요없이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를 비롯해 전국에서 심리학, 사회복지학·아동학·유아교육학, 상담학 등을 공부하는 대상에게 도움되는 과정으로 대인관계·인간관계의 기초심리학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인적성검사 관련 진로적성상담사(진로적성테스트), DISC·에고그램·애니어그램 등 다양한 성격, 심리테스트(심리검사)를 통해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분석 및 진단 하는 심리분석상담사, 사주팔자, 육십갑자, 무료 만세력의 명리학 명리심리상담사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취득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불안장애(공황장애), 불면증, 홧병등 인지행동치료를 기법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분노조절장애상담사(충동조절장애),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에서 활동이 가능한 정, 언어발달지도사(언어발달장애 언어치료), 가족심리상담사(건강가정지원센터)등 심리상담분야 자격증 과정이 개설돼 있다.

방과후지도사(방과후교사)자격증, 영어회화, 영어단어, 영어학원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독서종합교육지원시스템과 관련해 올바른 독서 토론 논술, 독후감 잘 쓰는 법등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아동을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고 똑똑한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잠재력을 찾아내고 재능으로 길러주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등 22개과정 또한 개설돼 있다.

개설된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1급·2급을 동시 취득도 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이 없어 평생 활용이 가능하다.

개설과정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홈페이지 및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심리교육협회는 2017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에서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를 수상 한 바 있다.

desk@kmmd.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0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