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필라테스’를 입력하는 것이다. 평소 재활, 운동 기구, 임산부 관련 필라테스나 플라잉요가 등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필라테스지도자 자격증 따기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여러 필라테스 동작들을 체계적인 커리큘럼 하에 교육하므로 초보자는 물론 국제 필라테스 자격증 보유자도 수강 시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가 학원 강사 취업 희망자를 위한 요가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도 무상으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거미 자세, 고양이 자세, 물고기 자세 등 다양한 요가 자세를 교육하는 인강들로 구성돼 있다. 이에 명상, 스트레칭 및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 집에서 하는 요가 방법을 가격 부담 없이 배우길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제시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00종 자격증 취득 과정을 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원이 진행하는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벤트를 통해 요가, 필라테스지도사 과정을 비용 없이 학습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강사월급 등 취업정보를 알아보며 관련 기관 구직에 힘을 기울일 수 있다. 이는 본원의 모든 자격증이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0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