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늦은 밤에도 해산물과 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가 여기에 있습니다.”

최근 들어 삶의 질이 높아지고 대인 관계 비중이 늘어나면서 외적인 모습의 중요성 역시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 상황을 반영하듯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각종 다이어트 방법들이 적지 않다. 대부분의 다이어트들이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서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는 저칼로리 다이어트나 영양이 불충한 원 푸드 다이어트, 자신의 체질 등은 고려하지 않은 채 오직 유명 연예인들이 성공했다는 이야기에 무작정 따라 하는 다이어트까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한방다이어트 관련 전문가들은 이러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시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해 근육이 감소하여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 되어버리거나 무작정 굶거나 식사량만을 줄이는 방법 때문에 위장염, 영양 결핍에 의한 탈모, 생리 불순 등 크고 작은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고 조언한다.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의 경우 굶는 스트레스 때문에 정상적인 활동이 불가능한 상태가 많아지고, 심한 경우에는 거식증이나 대인기피증까지 걸리기 쉽다는 것.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대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마녀수프, 한국형 디톡스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SBS모닝와이드 ‘한국형 디톡스 한식다이어트’로 방영을 포함 공중파 등 다수의 방송 출연을 한 한국형 디톡스 다이어트는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으로 유명하다. 지방으로 전환되는 Gi 지수가 낮은 한식들을 배불리 먹으면서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를 결합한 방법에다 개인 맞춤형으로 처방되는 한약으로 식욕 억제와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더욱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특히 다이어트 이후에 오기 쉬운 요요를 크게 줄여주고 노폐물 배출과 감소할 수밖에 없는 근육량을 지켜주며 안전하게 식욕을 억제해준다. 뿐만 아니라 생리통, 위장염, 변비 등 전체적인 건강관리까지 가능하다. 다이어트를 위한 개인 맞춤형 한약은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대전둔산동 동안미소한의원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자신의 다이어트를 위해 힘들고 고된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힘들면 대부분 실패하기 매우 쉽다.”며 “맛있는 여러 종류의 한식들을 먹으며 건강관리도 하며 살까지 뺄 수 있는 한국형 디톡스와 한방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안미소한의원은 한국모델협회 공식 지정 한의원으로서 지역주민들과 문화나눔을 함께하고자 미혼모돕기, 폭력가정아동돕기, 위안부 돕기 등의 무료 자선영화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후원을 통해 사랑을 전하고 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0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