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요즘 고령화 시대가 점차 접어들면서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도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관심이 뜨거워지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에 대한 수식어를 늘어놓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렇게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현재 노원구에 위치한 바른임플치과 김정호 원장을 만나봤다.

△노원에서 치과를 운영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노원역 주변은 특히나 서울에서 노인인구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도 높은 편이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많은 어르신분들께 합리적인 임플란트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의 수술을 선사해 드리기 위해서 노원에서 치과를 운영하게 되었다. 2017년 한 해 동안 많은 어르신분들이 찾아 주셨고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18년이 들어선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의도가 참 좋다. 그렇다면 어르신을 위한 임플란트가 따로 있는가?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실력도 있지만 술자의 마음가짐이라고 생각을 한다. 실력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그 마음가짐이 올바르지 않다면 최상의 수술 결과를 보기는 힘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마음가짐과 더불어 요즘 치과계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로 진행을 하면 어르신에게 안성맞춤일 것이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가상모의시술 방법이라고 보면 되는데 환자의 구강과 3D CT를 컴퓨터 상에서 구현해서 픽스쳐의 식립 방향 위치, 각도를 정하고 해부학적인 위험성을 피해서 수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3D진단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술용 가이드 장치를 제작하여 구강 내 장착하고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절개를 하지 않거나 적게 하는데 그만큼 시술 시간도 단축되고 수술 후 붓기 통증 출혈이 적어 회복시간도 빠르다. 이렇듯 연세가 많으셔서 보다 정밀한 수술이 필요하신 어르신에게는 빠르고 수술 후 회복 속도가 빠른 네비게이션임플란트가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가 어르신에게 적합하다는 것은 알겠다. 그 외 장점은 또 없는가?

위에서 언급 했듯이 절개를 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 하거나 기존 방식에 비해서 잇몸을 적게 절개하고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 및 통증이 덜하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해보면, 요즘은 치과 트라우마부터 시작해서 임플란트통증 때문에 치과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 이러한 분들에게 적합한 시술법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실제로 임플란트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크신 분들이 네비게이션임플란트로 진행을 많이 하고 있다. 이렇듯 네비는 앞니나 어금니임플란트를 진행 할 때 더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여 수술 후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임플란트잘하는곳'의 기준에 대한 설명을 부탁한다.

치아는 오복중 하나로 불릴 만큼 사람에게는 소중하다. 그만큼 환자분들이 치과를 선정할 때 신중한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을 한다. 그만큼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알아 보기 위해 노력을 하실텐데 간략하게 안내를 해보겠다. 치료계획부터 임플란트 수술, 사후관리까지 담당 주치의가 책임지고 관리해 주는 곳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의료진이 바뀌게 되면 치료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치아 외적으로 당뇨 또는 고혈압, 복용중인 약을 체크하여 다른 질환을 파악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곳인지 상담 과정에서 꼭 확인을 해야 한다.

외적으로는 CT나 디지털 시대에 알맞은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도 중요한 포인트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해야 할 것은 사후관리 시스템은 적합한지, 보증제도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포부가 있는가?

요즘 양심치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다. 과잉진료를 피하기 위해서 인데 과잉진료라 함은 불필요한 치료를 진행하여 비용을 요구하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고 해서 양심진료를 위해 무작정 치료를 권하지 않는것도 문제가 된다. 치료를 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충치를 예로 들면 더 커지게 되고 추후에 더 큰 비용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바른임플치과 의료진은 정밀한 진단을 통하여 꼭 필요한 치료만 환자분에게 권해드리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다.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미세한 충치의 경우에는 더 이상 진행을 하는 충치인지 진행을 멈춘 충치인지 정확히 판단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더 이상 진행 가능성이 없는 충치는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듯,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양심진료를 통하여 치과에 내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치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의 나의 마지막 포부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2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