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요가힐(Yoga Heal)에서 2018년 3월부터 기구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오픈한다. 기구 종류는 총 4가지로 대표적인 필라테스기구인 체어, 바렐, 캐딜락, 리포머이다.

필라테스는 기구를 활용한 기구필라테스와 매트와 소도구를 활용한 매트필라테스로 나눌 수 있다. 필라테스라는 운동은 1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포로수용소에서 근무했던 조셉 필라테스에 의해 포로들의 운동부족과 제한된 환경, 재활치료 및 정신건강을 위해 고안된 운동 방법이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재활운동과 교정치료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 효과가 입증된 운동방법이다. 또한 2016년 통계청의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여가활동 분야 및 활동’ 자료에 따르면 농구나 야구, 수영과 골프, 헬스, 댄스스포츠, 배드민턴, 스쿼시 등 41가지 운동 종목에서 요가, 필라테스 종목이 5.7%로 현대인들이 참여하는 여가활동 운동 종목 중 2번째로 높은 통계를 나타냈다.

연령별로도 요가와 필라테스로 여가활동에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주목할 점은 다른 운동 종목과는 달리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20대와 70대의 참여비율이 높은 폭을 나타냈으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60대, 70대의 비율이 다른 운동에 비해 높은 편으로 높은 연령에서도 체형교정과 재활운동, 근력강화를 위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운동임을 나타낸다.

특히 체형교정과 다이어트, 재활운동 방면으로 근육강화 및 균형 있는 신체를 만들어 주는 효과를 보여주며 서울 미아동 요가힐에서는 연령과 개개인의 신체에 따라 수업의 난이도가 다양한 테라피요가, 빈야사요가, 하타요가, 플라잉요가, 기구필라테스, 매트필라테스 등의 프로그램을 배워볼 수 있다.

한편, 강북 요가힐에서는 1:1, 2:1, 3:1 필라테스 소규모 레슨을 지향하고 있어 다이어트나 체형교정에 있어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으며 어깨와 등, 체형의 균형과 기초체력을 기른 후 요가와 병행한다면 외적으로도 내적으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서울 강북구 미아동 인근, 요가와 필라테스 프로그램 교육일정과 교육비 등에 문의사항이 있다면 요가힐 본원에 문의하면 된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3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