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과 더불어 지역과 소통하고 화합 강화

 

[전남=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곡성군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2일동안 곡성군민회관 참여마당에서 마을 이장 및 부녀회장 등 지역 내 리더를 대상으로 자기계발과 더불어 지역과 소통하고 화합을 강화할 수 있는 전문 강좌 “행복한 리더! 최고의 리더!”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19일 1회차 강의는 국내1호 정리컨설턴트 윤선현 강사의 “하루 15분 정리의 힘”, 20일 2회차 강의는 유명성우 배한성 강사의 “열정을 바치는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주제 강연 이외에도 유쾌한 진행자가 강좌 시작 전후 시간을 활용하여 교육 참여자 상호간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교육 몰입도 향상과 더불어 친밀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교육에 참석한 마을이장은“이번 강좌를 통해‘시간과 공간 정리를 통해 느끼는 삶을 사랑하는 방법’, ‘복을 부르는 화법을 통한 긍정적 마음가짐’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고, 마을리더로서 공감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금회 상반기 2회차 강좌에 대한 성과 분석 후 하반기에도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ps204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3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