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외뉴스통신] 김종혁 기자 = 충북 괴산군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지역 업체와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를 위해 개최한 ‘취업 한마당 생생 일자리’ 취업 박람회 행사가 대성황을 이뤘다.

3일 오전 10시 괴산군 여성회관에서 열린 취업박람회 행사에는 관내 13개 기업체와 취업준비생 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무직, 생산직, 생산개발 연구직, 요양보호사, 기타 전문직 등 지역인재를 채용할 참여기업의 구인정보 안내에 이어 구인구직 만남의 시간을 갖고 직접 면접을 통한 채용 여부를 결정했다.

군 취업정보센터는 채용박람회 개최 이틀 전인 지난 1일에는 구직자의 취업을 돕기 위한 채용설명회 행사를 따로 마련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클리닉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 채용박람회에 참석할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도 했다.

군 취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취업박람회에 참석한 구직희망자와 구인희망업체간 다양한 정보제공 및 지속적으로 취업알선을 통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구인, 구직을 희망하는 업체나 취업희망자는 괴산군취업지원센터(830-3807)에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news043@nbnnews.co.kr

.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