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SR뉴스팀=허명수 GS건설 부회장이 KBCSD(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회장에 취임했다.

 GS건설은 22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허 회장이 제 3대 회장에 올랐다고 밝혔다.

 KBCSD는 환경보존과 개발을 동시에 추진하는 지속가능발전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2002년 3월 21일 출범했다.

 이날 KBCSD는 제12회 언론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의미있는 보도를 한 신문기사 4개와 방송 프로그램 3개 작품을 시상했다. 신문보도 부문은 머니투데이의 '미세먼지의 습격'이 대상을 받았다. 중앙일보 '태양광에는 5m 높이 울타리, 신재생 막는 겹겹규제', 서울신문 '성장보는 눈 바꿔야 국가경제 산다', 한겨레신문 '4차 산업혁명, 인간혁명의 갈림길'이 우수상을 받았다.

방송부문 대상은 KBS의 '미래기획 2030-스마트그리드, 골든타임을 잡아라'다. SBS '뉴스토리-성큼 다가온 로봇시대 공존 방식은?', TV조선 '특집다큐-한국경제 희망봉을 찾아라'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허 신임회장은 "지속가능 발전이란 시대적 목표를 위해 기업들이 미래 신산업과 일자리 창출 등 경제 선순환 구현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5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