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모집 ...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재단 자생력 확보
이강덕 포항시장, 제1호 후원자로 1000만 원 약정 체결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창식 기자 = 포항문화재단이 지역문화 활성화와 재단 자생력 확보를 위해 후원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그 첫 일정으로 포항문화재단을 설립하고 이사장으로 재임하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시청 9층 대외협력실에서 제1호 후원금 약정을 22일 체결했으며, 1천만 원을 후원금으로 납입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들과 약속한 ‘문화도시 포항’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재단 이사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이번 약정에 참여하게 됐다.


이 시장은 “르네상스 시대는 메디치 가문의 후원으로 가능했다. 미켈란젤로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같은 위대한 예술가도 지역 리더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탄생할 수 있었다. 포항지역 문화 발전을 끌어내기 위해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의 자발적인 후원 의지가 응집되어 메세나 운동이 활발하게 펼쳐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포항문화재단은 후원시스템을 구축하여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문화재단 운영에 필요한 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후원 분위기 조성 및 후원자 발굴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누구나 재단의 후원금 기부에 참여 가능하며, 법인세 신고 및 연말정산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재단은 후원자의 등급별 예우기준 마련 및 기부금품 운영위원회를 설치하여 후원금을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집행할 계획이다. 또한, 정기후원회원(CMS)과 전화(ARS)로 간편하게 소액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들의 순수 기부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한편, 포항문화재단은 지난해 경상북도로부터 전문예술법인으로 지정받았으며, 금년 3월 후원금 계좌를 신규 개설하였다. 포항문화재단에 일시 또는 정기 후원을 하고자 하는 시민과 기업은 재단 문화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l0503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69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