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보현 기자 = 최근 교통의 발달과 도로의 개통, 정보 통신기술 발달로 점차 이동 시간이 감소되고 물류의 이동 또한 효율적인 움직임을 위해 개선되고 있다. 하지만 일반 기업체와 같은 경우 회사 내 전문 화물 운송 인력을 배치하고 관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일반 업체가 자체적으로 화물 운송을 하려면 운송용 차량을 구입하고 인건비, 주차장 확보, 관리감독 등 신경 써야 될 부분이 생긴다. 게다가 차량수가 늘어나면 차량의 크기에 따라 넓은 주차공간을 필요로 하며, 차량 유지비 등의 비용도 부가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게다가 차량 교통사고나 도난사고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추가적인 수고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에 전문 화물 운송 지입업체를 통해 물류운송계약을 맺고 운송 용역을 제공받는 일이 많아지고 있으며, 화물 운송 지입 전문 업체 은하수물류는 화물 지입 운송 알선 및 주선을 하며, 고객과 운송업자의 신뢰를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과 함께 화물 운송업자의 안전강화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물 운송을 원하는 기업체 및 고객들과 운송 사업자의 신뢰는 전문적인 화물 운송 시스템과 함께 안전성에 대한 부분이다. 경찰청 통계자료를 보면 2016년 한 해 교통사고 건수는 22,917건에 이를 만큼 교통사고는 빈번하게 일어난다. 정부의 교통안전 정책 강화와 함께 운송업에서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은하수물류는 운송업자 안전교육 시 근로기준법 준수와 고속도로 내 졸음운전 현황으로 운송업자들에게 안전을 강조하며, 삼각대 설치 방법과 사고 발생 시 신고 및 대처요령 등을 상세히 설명해 안전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 교통사고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인근 경찰서와 소방서, 대형병원과의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화물 지입차 운송은 운전면허증과 화물운송자격증만 있으면 바로 일 할 수 있다. 때문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지만 결코 쉽게 생각해서는 안되며, 운송업자 본인의 안전과 화물의 상태보존 등을 위해 전문 업체의 교육과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은하수물류는 전문 화물 운송 시스템 구축을 위해 자체적으로 직영배차팀을 운영하며 차주들의 애로사항인 먼 공차거리와 화물내용과 운송거리에 비해 적은 운송료, 긴 상하차 시간 등을 관리하여 배차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은하수물류 관계자는 “교통사고와 근무환경에 대한 개선 등으로 운송업자의 근무환경과 안전성에 대한 부분들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체 및 고객과 초보 운송업자와 기존의 운송업자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관리 시스템과 안전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8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