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과거에 비해 중고자동차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많이 개선되어 합리적인 금액에 자가용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중고자동차 시장에 집중되고 있다.
 
이에 중고자동차 업체들은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일부 비양심 업체들은 아직까지도 미끼매물, 허위매물을 통해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고 부당한 이익을 취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로 하다.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중고자동차매매사이트를 검색하여 본인의 예산에 맞는 중고차를 발견하여 먼 타지까지 찾아갔지만 허위매물에 허탈하게 집으로 돌아왔다는 중고자동차 구매 후기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많은 중고자동차 업체들이 성행하고 있지만 안전하게 믿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업체는 한정적인 것이 사실이다.
 
이에 AS중고차 김태현 대표는 중고차 구매요령과 중고차 거래 시 피해를 줄이는 법에 대해 조언했다.
 
그에 따르면 중고차시세에 비해 가격이 너무 저렴한 무사고 차량은 반드시 해당 차량의 사고 유무를 서류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일반 시세에 비해 너무 저렴하게 매물을 등록한 경우 허위매물, 미끼매물을 통해 광고하는 업체일 수 있으니 이 또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태현 대표는 "과거에 비해 중고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불법 행위를 하고 있는 미성숙한 중고차업체들 때문에 피해를 보는 소비자들이 많다. AS조은카는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자체 매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자, 개인회생자, 주부, 대학생, 군미필 등의 고객들에게 할부시스템을 제공하여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때 경제적인 어려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산, 시흥, 인천, 수원, 광명 등지에서 매장을 운영중인 AS조은카의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 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8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