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서울에 사는 이 모 씨(29세, 여)는 과거 얼굴이 전체적으로 밋밋하고 볼륨감이 없어, 뚜렷하고 입체적인 얼굴형으로 개선하기 위해 처음으로 필러를 시술 받았다. 하지만 처음과 달리 시술 후 시간이 지나자 이마 라인이 울퉁불퉁하고,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부자연스럽게 변했다.

결국 그녀는 필러를 녹이는 주사를 맞았지만, 최근 들어 결혼 준비로 인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다시 이마필러 재시술을 고민 중이다.

최근 시술의 트렌드는 ‘자연스러움, 동안, 티 안 나게 예뻐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연령대 상관없이 20~50대를 중심으로 얼굴 볼륨, 얼굴형교정, 동안성형, 중년성형에 관심이 높은 만큼 이마필러, 코필러, 턱필러 등 얼굴형 라인을 잡아주는 필러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등 안전한 제재로 밋밋한 부위, 또는 움푹 파인 주름, 미간주름 등에 볼륨감을 채워주는 시술로 회복 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시술 횟수가 늘면서 그만큼 필러재시술, 이마필러잘하는곳을 찾는 환자들도 많아졌다.

필러 재시술에 대해 꾸준히 연구 중인 강남에 위치한 고운몸클리닉 김희경 원장은 “간단한 시술 일수록 더욱 더 까다롭고 섬세하게 시행해야한다. 필러재시술의 경우 첫 시술보다 더욱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개인마다 얼굴 근육 구조와, 피부 상태가 다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밋밋한 부위에 필러로 볼륨감을 채워주기 보다는 환자의 얼굴 전체적인 구조,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을 한 후 필러 제품과 용량을 결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이마필러 재시술 같은 경우, 기존의 1차 시술로 인해 내부 조직에 유착이 생겨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또 피부가 늘어져 있는 상태이므로 기존 주사 시술보다 환자의 피부조직에 맞는 둥근 캐뉼라를 사용해 최소한의 자극으로 헤어라인부터 눈썹라인까지 전체적으로 경계감 없이 시술을 해야 한다.

모든 첫 시술 또는 필러재시술잘하는곳을 찾으려면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지,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등을 꼭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같은 정보를 제공한 강남 고운몸클리닉은 이마필러 재시술뿐만 아니라, 주름의 상태, 환자의 피부상태, 생활습관, 나이, 미간주름 등을 고려한 1:1 맞춤 디자인을 진행한다. 필러 외에도 리프팅, 안티에이징 등 다양한 시술들을 병행하고 있다.

한편 필러 부작용으로는 멍이나 통증, 피부 염증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0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