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닭고기를 사용한 요리는 사계절 언제나 찾을 정도로 매력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한국의 닭 요리는 세계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다양하고 먹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많이 먹을 수 있어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최근 종영한 윤식당 시즌2에서도 닭강정 요리가 스페인에서도 호평을 받고 인기가 많았던 것처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과거 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닭강정 등 한정된 메뉴에 국한되었던 요리 메뉴가 지금은 찜닭과 같은 다양하고 풍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발전하고 있다.

찜닭을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중 저렴한 합리적인 비용과 다양한 창업 지원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로 꽃찬찜닭&등뼈찜이 있다. 오랜 기간 동안 찜닭요리를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창업자가 가격 대비 음식의 맛과 보기 좋게 구성한 메뉴 등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식사를 하는 고객에게 꽃처럼 아름답게 장식한 찜닭요리와 등뼈찜 요리를 대접하고 은은하고 달콤한 맛으로 감동을 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웰빙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전해주는 것을 중요한 영업 목표로 삼고 있다.

2015년 프랜차이즈 본사를 설립한 이후로 작년까지 20개 가맹점을 둔 브랜드로 성장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보다 적극적인 창업지원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예비창업자의 가맹과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해 사업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다.

꽃찬찜닭&등뼈찜의 한 관계자는 "지난 2년동안의 노력으로 가맹점주가 만족할 만한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을 완성하게 되었으며, 올해부터 더욱 큰 도약과 발전을 위해 50호 가맹점까지 가맹비 0원, 보증비 0원으로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꽃찬찜닭은 소비자 선호를 바탕으로 맛에 대한 충분한 검증과 음식점 운영에 대한 시스템을 통해 프랜차이즈 창업자와 상생을 통한 성공에 힘쓰고 있다."고 말한다.

제공 메뉴는 대중적이면서도 맛에 대한 노하우가 집결된 안동찜닭을 대표 메뉴로, 매콤찜닭, 심쿵찜닭, 순살찜닭의 요리와 간장등뼈찜, 매콤등뼈찜의 요리를 준비한다. 최소 10평 내외의 홀매장에서도 영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임대료의 부담을 낮추고 가게 인테리어로 소모되는 매몰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50번째 가맹점 매장까지 본사를 통한 창업지원을 실시하기 때문에 예비창업자는 창업비용의 부담을 더욱 낮출 수 있다.

꽃찬찜닭&등뼈찜은 2018년 3월 현재 21곳의 가맹점을 두고 있으며, 연말까지 50곳의 가맹점 계약을 전망하고 있다. 창업지원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화 문의가 가능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예비가맹점주의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0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