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내수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소비 심리가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특히 자동차 구매수요 하락에 따른 영향으로 지난해와 올해 초는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판매부진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중고차시장은 신차 판매량의 약 두 배에 가까운 약 370만대의 거래량을 보이며 전년도와 비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로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신차보다 부담이 덜한 중고차로 수요가 몰리고 있기 때문이라 보여지고 있다. 또한 자동차기술 발달로 자동차 내구성이 대폭 개선되었고 대기업들의 중고차시장 진출로 시장의 투명성이 높아지면서 중고차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최근 이를 반영하듯 중고차의 본 고장이라 할 수 있는 장한평을 필두로 수원, 안산, 인천, 부천 등 수도권 지역과 전국 대도시 주변에는 대형 중고차 매매단지들이 입점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하지만 이와 함께 무분별한 다양한 정보와 수많은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허위, 미끼매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도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우려가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자, 침수, 주행거리를 조작하여 매물로 판매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공중파 TV SBS생활경제에 양심딜러로 선정된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전국적인 딜러전산망을 구축해 6만여대의 실 매물을 확보, 지역에 상관없이 차종 별 투명한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싸다니카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신용도 때문에 중고차 할부구매가 어려웠던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그 동안 할부승인이 어려웠던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상품과 군미필, 대학생,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싸다니카는 계약된 차량은 카히스토리와 1급 정비소를 통해 검수 후 출고하고 있으며 중고차매매시 법정 수수료 외에 별도 추가금액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2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